실전 UX 기초 커리큘럼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UX디자인을 기초부터 배우고 싶으신 분

배운 UX 이론을 점검하고 싶으신 분

커리큘럼 따라가기

각 단계 별 3개 이상 케이스를 풀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한 단계를 완료하면 역량 진단을 받을 수 있어요.

단계 별 목표를 생각하며 케이스를 해결해보세요.

0단계

기본 서적 공부하기

‘도널드 노만, 디자인과 인간심리', ‘스티브 크룩,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마!’를

영상으로 보며 UX에 대해 이해해 보세요. 

1단계

경험 관점으로 생각하기 

UX 디자인의 기본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어떤 경험을 하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아래 케이스들을 경험 관점으로 보면서 사용자가 겪는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해 보세요.

0단계

기본 서적 공부하기

‘도널드 노만, 디자인과 인간심리 ‘ ‘스티브 크룩,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 마!’를 영상으로 보며 UX에 대해 이해해 보세요.

도널드 노만의 디자인과 인간 심리

스티브 크룩의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 마!

1단계

경험 관점으로 생각하기

UX 디자인의 기본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어떤 경험을 하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아래 케이스들을 경험 관점으로 보면서 사용자가 겪는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해 보세요.

2단계

사용성 문제 해결하기

사용성 문제를 식별하고 문제의 원인을 찾고 이를 해결하는 디자인을 해 보세요.

2단계

사용성 문제 해결하기 

사용성 문제를 식별하고 문제의 원인을 찾고 이를 해결하는 디자인을 해 보세요.

3단계

사용자 여정 지도 활용하기 

여정 지도를 만드는 것은 고객을 이해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 기회를 발굴하고, 

경쟁 제품과 비교하며, 프로젝트 멤버 간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디자인 도구입니다. 

케이스를 통해 사용자 여정 지도를 정확하게 만들어 보세요.

3단계

사용자 여정 지도 활용하기 

여정 지도를 만드는 것은 고객을 이해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 기회를 발굴하고, 경쟁 제품과 비교하며, 프로젝트 멤버 간 의사소통을 지원하는 디자인 도구입니다. 케이스를 통해 사용자 여정 지도를 정확하게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