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족한 점
사용자가 보고 싶어하는 순위와 속도는 보여주고 있지 않습니다. 순위는 육안으로 구분하기 힘들 때와 순위가 바뀔 때 좋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영경기를 보는 시청자들이 사용자입니다. 이들이 수영경기에서 보고 싶은 정보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예를들어 압도적으로 빠른 선수가 다른 선수들을 제치고 1등을 하는 경우, 이 사람이 얼마나 빠른지, 누구인지가 궁금할 것입니다. 또는 경기 막바지에 한 선수가 1등하던 선수를 추격해서 순위가 엎치락 뒤치락 하는 경우 굉장히 흥미롭게 관전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을 생각해보면서 수영장의 레인, 케이스에서 제시한 표시되어야 할 정보들이 어떤 형태로 전달되어야 관중들이 더 흥미롭게 시청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면 좋습니다.
현재 방송에서 사용 중인 인포그래픽과 잘 어울리게 디자인하는 관점으로 보면 어떻게 디자인하는게 좋을지 힌트롤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국기가 선수 머리를 가리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디자인안에 대한 설명을 체계적으로 해야 합니다. 그래야 체계적인 방법으로 UX 디자인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것으로 보입니다.